Home English LG
LG Home English Chinese

생중계
뉴스
기보보기
기보해설
대회개요
대진표
선수소개
역대 우승자 보기
기력향상 길라잡이

쏙쏙바둑정보
에피소드
이홍렬의 바둑이야기
종합/ 나홀로 4강 신민준, 양딩신과 4강서 격돌
박정환 강동윤은 판팅위 양딩신에게 져 탈락
[LG배]

신민준 9단이 한국선수 중 홀로 4강에 진출했다. 박정환 9단과 강동윤 9단은 8강성적으로 만족해야 했다.

12일 강원도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펼친 제23회 LG배 조선일보 기왕전 8강전에서 신민준은 중국 펑리야오 7단에게 250수 만에 불계승했다.

국후 신민준은 “최근 성적도 좋지 않고, 큰 기대를 하지 못한 채 강릉에 왔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내어 다행이다. 오늘 바둑은 초반에 형세가 좋지 않았지만 상대가 계속 착각을 해서 점차 좋아졌다. 양딩신은 예전부터 까다롭다고 생각해왔다. 한국 선수 중 나 혼자 남아서 부담은 되지만 이 부담을 최대한 떨쳐내고 대국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13일 휴일은 상대의 기보를 보면서 연구하려고 한다.”고 했다.

▲ 국후 소감을 말하는 신민준.


기대를 모았던 박정환은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한 채 무기력하게 졌다. 판팅위의 컨디션이 워낙 좋았던 것으로 보인다. 판팅위는 초반 절묘한 축머리로 두터움을 쌓은 뒤 은근하게 박정환을 압박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한편 중반까지 우세했던 강동윤은 중후반 난해한 패공방에서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한 채 돌을 거둬 관전하던 이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8강전이 끝난 직후 열린 4강 대진 추첨식에서 신민준의 상대는 양딩신 7단으로 결정됐다. 건너편은 판팅위와 스웨의 대결. 4강전은 14일 오전 9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사이버오로는 모든 대국을 수순 중계하며 이 중 신민준-양딩신 대국을 한승주 5단의 자세한 해설로 함께한다. 상대전적에서 신민준은 양딩신에게 1패(2015년 LG챌린저스컵 4강)로 뒤지고 있다. 이동 중이라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피시에서 <오로바둑>앱으로 자유롭게 관전할 수 있다. 아래 [대국실바로가기]를 누르면 바로 관전할 수 있다.



▲ 대진 추첨 결과.




조선일보사가 주최하고 (주)LG가 후원하는 총규모 13억원의 제23회 LG배 조선일보 기왕전의 우승상금은 3억원, 준우승상금은 1억원이다. 제한시간은 각자 3시간에 40초 5회의 초읽기를 준다.

지난 대회 결승에서는 중국의 셰얼하오 9단이 일본의 이먀마 유타 9단에게 2-1로 승리하며 세계대회 첫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 신민준과 펑리야오의 복기 장면.


▲ 中양딩신(왼쪽)과 강동윤의 종국 직후 모습.


▲ 대진추첨하는 판팅위. 판팅위는 농심신라면배에서 3연승을 하고 있다. 컨디션이 아주 좋다.


▲ 양딩신. 메이저 세계대회 4강은 자신의 최고 성적이다.


▲ 신민준 역시 메이저 세계대회 4강이 자신의 최고 성적이다. 한국바둑의 기대가 신민준 어깨 위에 놓여있다.

김수광(강릉)  ()     
[LG배] 종합/ 신민준, 결승행 불발… LG배 3년 연속 중국우승 확정   (2018.11.14) 
[LG배] 양딩신 "좋아하는 형이라 부담없어" 스웨 "나이는 방해 안돼"   (2018.11.14) 
[LG배] 속보/ 신민준 결승 진출 실패   (2018.11.14) 
[LG배] 속보/ 신민준 승리, 박정환 강동윤 패배   (2018.11.12) 
 
 
Top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