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English LG
LG Home English Chinese

생중계
뉴스
기보보기
기보해설
대회개요
대진표
선수소개
역대 우승자 보기
기력향상 길라잡이

쏙쏙바둑정보
에피소드
이홍렬의 바둑이야기
2017/05/31
[LG배 16강]
김명훈 vs 양딩신
(대국실중계)
2017/05/31
[LG배 16강]
이원영 vs 탕웨이싱
(대국실중계)
2017/05/31
[LG배 16강]
김지석 vs 셰얼하오
(대국실중계)
2017/05/31
[LG배 16강]
최철한 vs 천야오예
(대국실중계)
  조혜연, 사활 앱
 


'조혜연 창작사활'이 앱의 이름. 영어 버전 으로도 출시해 앱스토어에 등록됐다. '조혜연'이나 '조혜연 창작사활'로 검색하면 앱을 금방 찾을 수 있다. 사활 문제는 조혜연이 만들고 앱 제작은 ㈜ 씩스클릭(http://www.6clk.com/)이 했다.

가격은? 무료다.

장윤석 ㈜씩스클릭 대표는 바둑에 문외한이지만 바둑 발전을 바라는 마음에서 앱 <조혜연의 창작사활>을 평생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평생 무료는 말 그대로 평생 유료화를 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단계적 유료화도 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창작사활 앱 평생무료
다양한 기력의 대상층
외국바둑인 위한 영어버전도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만 가능

앱은 다양한 기력 층을 대상으로 한다. 모든 문제는 조혜연이 100% 창작한 것으로 30급부터 프로 수준까지 12단계로 세분화 해 놓았다. 문제에 터치하면 정답과 오답 여부를 알 수 있고 문제마다 자세한 참고도가 실려 있다. 물론 참고도의 해설도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이다. 이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용으로만 나와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는 사용할 수 없다. 안드로이든용도 나올지는 불확실하지만 ㈜씩스클릭 측은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한다.

▶ 모든 기력 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바둑 보급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조혜연 9단은 “스마트폰의 물결은 광풍처럼 세계인을 휘어잡았다. 바둑보급의 방법도 시대에 따라 변한다. 이 창작사활 앱이 그 한 역할을 맡아줄 것”이라며 “특히 외국 바둑팬들이 바둑의 오묘함과 무궁한 수의 세계를 맛보고 바둑과 친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 “만드는 과정은 험난하고 고생스러웠고 단 한푼의 수고비도 받을 수 없지만 바둑의 저변 확대에 일조하리라는 일념으로 앱을 만들었다. 앱을 제작해주신 ㈜씩스클릭에 무한한 감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 왼쪽 문제가 30급 수준, 오른쪽이 프로 수준의 문제다.
Top E-mail